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안전보건경영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안전관리 수준 향상 모색

한전KDN, 안전보건경영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안전관리 수준 향상 모색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1.01.22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 데이터 통합으로 중장기 Safety Big-Data 분석 기반 마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ICT기술을 활용하여 안전⦁보건 활동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안전보건경영통합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한전KDN이 도입한 ‘안전보건경영통합시스템’은 크게 위험성평가 및 안전사고 관리를 위한 안전관리와 근로자 건강상태 및 유소견자 관리를 위한 보건관리, ISO45001 인증 및 안전활동 수준평가 관리를 위한 수준관리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국의 현장근로자 작업 현황과 회사 안전수준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경영진의 관심을 증대시킴으로써 전직원 참여형 안전문화 정착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 있으며 증가하는 안전보건 법규 및 사규 내 서식 103종을 전산화함으로써 안전보건 이력을 통합하고 담당자의 수기문서 관리에 따른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한전KDN 관계자는 “통합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보건 담당자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관련 데이터의 연속성 보장으로 향후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PDCA(Plan-Do-Check-Action) 기반의 개선된 안전보건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2019년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하여 안정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운영 중이며, 근로자 안전을 경영 활동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설정하여 2008년 이래 13년 연속 중대재해 0건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