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연구원 SNS 과학콘텐츠, 3년 연속 100만 조회수 돌파!

전기연구원 SNS 과학콘텐츠, 3년 연속 100만 조회수 돌파!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0.07.30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포스트 및 유튜브 등 콘텐츠 조회수 합산 결과

[에너지코리아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의 SNS 과학콘텐츠 조회수가 3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2018년 처음으로 SNS 콘텐츠 조회수 100만뷰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 132만뷰를 기록하며 30%가 넘는 성장률을 달성했다. 올해는 7월까지에만 벌써 100만뷰를 돌파하며, 높은 실적을 달성했던 지난해보다도 20% 이상 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ER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중 가장 많은 6개의 SNS 채널(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을 기반으로 국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전기를 알고(知it), 지혜롭게 활용하자(智it)’라는 뜻의 ‘찌릿찌릿(知it智it)’ 슬로건을 기반으로, 귀여운 마스코트 ‘꼬꼬마케리’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2만명 이상의 고정 팬(팔로워)을 보유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기기술과 관련한 국민안전 콘텐츠가 높은 관심을 받았다. ▲무서운 코로나! 전자레인지로 지폐·마스크를 소독할 수 있을까? ▲겨울철 난방기기, 멀티탭에 꽂으면 안 되는 이유 ▲전기 감전 피하려면 ‘오른손’과 ‘손등’을 활용하세요! ▲우리집 지킴이 ‘디지털 도어락’의 고장 원인, '이것'? ▲전기차가 벼락 맞으면 어떻게 될까? 등 시의적절하면서도 전기와 관련한 안전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KERI는 ▲100% 충전된 스마트폰, 계속 꽂아 두는 것이 좋을까? ▲나라별 콘센트 모양이 다른 이유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원인 등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해했을 의문점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내려주는 생활밀접형 콘텐츠는 물론, ▲갑작스런 정전 사고의 주범, 까치와의 전쟁 ▲밤에 더 저렴한 전기,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테슬라 vs 에디슨, 끝나지 않은 전류전쟁(current war) 등 일반인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전기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상식 콘텐츠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연구원의 성과를 웹툰과 애니메이션과 같은 다양한 포맷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콘텐츠 이해도를 높이는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내 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 KERI의 역할과 책임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KERI의 SNS 채널은 ‘2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기관 선정(2018-2019)’,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2018)’ 등 온라인 소통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KERI 최규하 원장은 “3년 연속 100만뷰를 달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전기와 관련한 각종 상식과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장 먼저 KERI SNS를 떠올리고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RI는 3년 연속 과학콘텐츠 조회수 100만뷰를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를 8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