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회복을 위한 다각적 국제적 협력 방안은?

기사승인 [0호] 2020.07.10  10:22:47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 청정에너지전환과 코로나19 회복을 위한 IEA 회의 참석

ad27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9일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은 IEA 청정에너지전환 고위급회의에 참석, 청정에너지 미래와 지속가능한 회복에 대해 IEA 회원국, 국제기구 및 주요 에너지기업 대표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고위급회의는 앞서 개최된 IEA 라운드테이블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그간의 논의 내용을 공유하고 청정에너지 미래 달성 방안과 민·관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에너지 안보를 위한 고용 창출과 경제 성장, △청정에너지기술 혁신 가속화, △포용적이고 공정한 회복, △전력안보와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주 실장은 전력안보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고위급 패널에 참여하여 한국의 에너지전환 정책 및 성과와 함께, 지속가능한 전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한국의 계획을 설명하였다.

특히 최근 한국이 경기회복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그린뉴딜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통해 에너지전환을 가속화하고 지속가능한 전력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임을 소개하였다.

지속가능한 전력시스템을 위한 방안으로 ① IT 기술혁신을 통한 전력시스템 유연성 확보, ② 재생에너지 간헐성에 신속 대처할 수 있는 ESS 등 백업설비 확충, ③ RE100, 스마트 그린산단 등 산업 분야의 녹색혁신을 추진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참여국들은 정부가 청정에너지기술 혁신, 포용적이고 공정한 회복, 회복력있는 전력 시스템 구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데 공감하면서, 청정에너지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회복을 위해 국제 공조를 강화해나가기로 약속하였다.

박선호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