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중부발전 노사, 착한 소비를 통한 코로나19 극복 다짐

한국중부발전 노사, 착한 소비를 통한 코로나19 극복 다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4.08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겨냅시다 코로나19”, 국가적 위기에 중부발전 노사 함께 힘 모아

▲ 4월 8일(수) 충남 보령시 중부발전 본사 사장실에서 노사특별합의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 김정주 중부발전 본부장, 한국중부발전(주) 박형구 사장, 한국중부발전노조 신동주 위원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노사가 “이겨냅시다, 코로나19”란 슬로건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은다.

중부발전 노사는 8일 충남 보령시 본사 사장실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공동대응 및 착한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노사특별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는 전 세계적 코로나19 확산으로 초래된 국가적 위기 극복 및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노사간 뜻이 모이면서 마련됐다.

노사특별합의에 따라 중부발전 노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공동 착한소비 추진 ▴코로나19 비상상황 공동 대응을 통한 안정적 전력공급 ▴지역주민, 협력사, 회사로의 감염 및 확산저지를 위한 대응에 동참한다.

한편, 중부발전 노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TF”를 개최하여 지역화폐 구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아동·노인·복지시설 등에 마스크·손세정제 보급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 졸업식과 입학식 취소에 따라 어려워진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화훼류 구매 등에 뜻을 모으고 착한 소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사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전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시점에서 중부발전 노사가 국가적 위기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및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사가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번 위기와 관련하여 중부발전은 이미 지난 2월부터 2천만원 상당의 지역농수산물 구매를 통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코로나19 관련 격리시설이 운영되고 있는 아산과 진천 지역에 위생용품과 생필품 공급을 위해 2천 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향후 지역 주민 대상 국화 계약 재배를 통한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충남지역 제품 우선 구매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