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2020년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 시작

기사승인 [0호] 2020.02.14  15:15:5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민간단체, 기초지자체와 협력하여 주민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 사업 추진

ad27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0년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금년도 공모 주제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프로젝트와 연계한 주민 수용성 제고 사업 ▲지역 맞춤형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 개발 ▲태양광 피해예방, 발전사업 창업, 안전관리 홍보·교육 등이며, 이외에도 지역 주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를 위한 사업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참여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으로, 기초지자체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신청하여야 하며, 단체당 최대 130백만원, 총 490백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공모 이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단체역량, 사업계획, 예산 타당성 등 4가지 항목을 고려해 사업 선정 평가를 진행하고, 오는 3월 중에 평가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관련 현안을 중심으로 주민 수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할 계획”이라며 “향후 최종 선정 단체의 사업 추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공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www.energy.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052-920-0313, 314)로 하면 된다.

유혜린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