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영남본부, 우수 진로체험처 선정

기사승인 [0호] 2020.02.07  10:40:24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시교육청 주관, ‘부산학생꿈터’인증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 영남본부가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우수 진로체험처 ‘부산학생꿈터’로 선정됐다.

‘부산학생꿈터’는 부산 지역 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관리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에서 만든 인증 제도로 우수한 진로체험처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2년 후 재평가를 통해 유지여부가 결정된다.

석유관리원은 사회환원형 기술교육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전국 각 지역 본부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석유관리원이 운영하고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석유관리원 소개 ▲석유에너지 이야기 ▲유(油) 반장과 함께하는 석유에너지 분석실습 ▲이동분석 시험차량 소개 및 체험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석유관리원 영남본부는 이번 부산시교육청 인증에 따라 ▲‘부산학생꿈터’ 인증마크 사용 ▲교사․학부모 대상 우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고성욱 석유관리원 영남본부장은 “지역 내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통해 본인에게 잘 맞는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석유관리원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효용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혜린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