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2기’ 모집

기사승인 [0호] 2020.01.28  10:28:26

공유
default_news_ad1

- 최신 테크 트렌드와 기술 경험 기회...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콘텐츠 생성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제 2기 대학생 앰버서더(홍보대사)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2020 (University Ambassador 2020)’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유니버시티 앰버서더는 한국 지사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밀레니얼 대상 참여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인재이자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다양한 스토리로 대중들에게 전하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IoT를 비롯한 스마트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스마트팩토리 등 최신 테크에 관심이 많거나 참신한 콘텐츠 제작에 자신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슈나이더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 2기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을 이어가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스마트 공장을 직접 견학하고, 오는 6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 (Innovation Summit Seoul 2020)’ 에 참석할 기회가 주어진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유니버시티 앰버서더는 이러한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등 SNS 컨텐츠를 자유롭게 기획하고 제작하게 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앰버서더를 대상으로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실무자와의 멘토링 시간 및 인사 담당자로부터 자신의 이력서를 리뷰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월 14일(금)까지 진행되며,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지원 홈페이지(http://bit.ly/se-univ)로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온라인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16명을 선발한다. 1차 발표는 2월 19일(수), 발대식은 오는 3월 첫째 주에 진행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갈민경 마케팅 본부장은 “지난해 처음 진행한 ‘유니버시티 앰버서더’는 참여한 학생들과 자사에 모두 즐겁고도 유용한 시간이 되었다”며, “올해도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원하는 젊고 열정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앞으로도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의 주인공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굴하고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은 '#WhatsYourBoldIdea'의 슬로건 하에 대담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방적 작업방식을 수용해 에너지 패러독스를 해결하고,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비전을 실현해왔다.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 세계 대학생 대상 공모전인 ▲고 그린 인 더 시티 (Go Green in the City), 한국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 여성 과학 인재를 위한 ▲WISET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이공계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에코스트럭처 데모 챌린지(EcoStruxure Demo Challenge) 등의 대학생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박선호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