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 한국IT서비스학회 초청 4차 산업혁명 간담회 개최

동서발전, 한국IT서비스학회 초청 4차 산업혁명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0.01.17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화력에서 발전분야 4차 산업혁명 적용사례 공유 및 발전 협의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16일 발전기술개발원 및 당진화력에 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최정일) 전문가를 초청하여 동서발전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기술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1월 한국IT서비스학회가 주최하는 ‘2019년 추계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동서발전의 4차 산업혁명 기술적용 사례를 경청한 회원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태양광 자동청소 로봇, 저탄장 자연발화 감시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발전설비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였고, 학회에서는 IT 관련 기술 적용의 확대, 보안관련 향후 기술방향에 대해 조언하는 등 양 기관은 4차 산업기술의 발전분야 적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5월 인더스트리 4.0 추진 마스터플랜을 재정립하여 발전 분야 뿐만 아니라 안전․환경 분야에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고, 드론을 활용한 태양광 열화상 진단, 태양광 모듈 청소로봇, 수중 청소로봇 등 신기술에 대한 테스트 베드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발전사 최초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발전분야 빅데이터 분석 기반을 조성하는 등 지능형 발전회사로 변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