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한국지역난방공사·남부발전·가천대와 분산에너지 활성화 맞손

기사승인 [0호] 2019.12.06  14:03:00

공유
default_news_ad1

-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남부발전, 가천대학교가 12월 6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분산에너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향후 분산에너지와 관련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각 협약기관은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분산에너지 전력서비스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개최, ▲분산에너지 해외 선진사례 조사 및 자료 공유, ▲분산에너지 활성화 정책 개발 및 제도개선 방안 마련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금년 4월, 공단과 협약기관이 주축이 되어 「분산자원 연구회」를 발족하였고, 협약기관 간 VPP*연구회 개최, 국제전문가 초청 세미나개최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금년 9월 정부의 가상발전소(VPP) 실증 공동연구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이에 본 협약식에 참석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분산에너지 활성화는 지난 6월 발표된 제 3차 국가에너지 기본계획 등에서도 부각되고 있다”며, “공단은 금년 7월 1일자로 공단에 분산에너지실을 신설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 중에 있으며, 향후 관련 공기업, 민간기업, 관련 서비스사업자 등이 참여하는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유혜린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