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동서발전, 청각장애인 대상 도자기 교육 지원

한국동서발전, 청각장애인 대상 도자기 교육 지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10.15 14: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 도자기 제작 교육 프로그램에 970만원 후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5일 사회적기업 ㈜인아트(울산시 남구 소재)에서 '사랑의 손으로 빚는 세상 만들기' 도자기 교육 사업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각장애인이 도자기 제작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공감각적 능력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한편, 재능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각장애인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한국동서발전은 강사료, 재료비 및 운영비 등을 포함 약 970만원을 후원하고 사회적기업인 ㈜인아트와 협력하여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동서발전이 기존에 후원하고 있던 ‘청각장애인 캘리그라피 교육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도자기에 캘리그라피를 접목한 작품 제작 및 합동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청각장애인이 문화예술 능력을 선보이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캘리그라피와 마찬가지로 도자기 제작 역시 청각장애인의 감각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예술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4월부터 치매 노인의 사회적 자립 지원을 위한 ‘주문을 잊은 카페’를 매달 운영하고 있으며, 8월에는 다문화 가족의 영화관람을 지원하고, 9월에는 지역 내 새터민의 합동 차례상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