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 홍보·교육·문화 공간 ‘NEXTAGE’ 오픈

에너지 홍보·교육·문화 공간 ‘NEXTAGE’ 오픈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9.08.16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홍보관 개관식 가져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공단)은 8월 20일(화) 울산 우정혁신도시 신청사에서 홍보관 ‘NEXTAGE’ 개관식을 갖는다.

NEXTAGE는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란 컨셉의 에너지 홍보·교육·문화의 복합공간으로, 새로운 에너지 문화를 창조·공유하고 ‘행복한 미래에너지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806.4㎡ 면적에 복층 구조로 ▲에너지 스테이지, ▲KEA스테이지, ▲오픈 스테이지 등의 3가지 테마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에너지 스테이지는 다채로운 에너지 문화 콘테츠를 공유하고,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에너지 복합 문화 공간이다. 쇼, 강연, 이벤트 특별전시 등을 할 수 있는 가변형 오픈라운지를 구성하였고, 강의자료·영화·동영상 연동이 가능한 7m LED미디어월을 설치하였다. 이이남 작가와 콜라보하여 LED미디어월에 에너지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연출했다. 이밖에 유아동반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키즈 플레이존과 놀이공간, 부모휴게공간도 마련하였다. 또한, 지역작가·동호회·초대전 등 작품을 전시 및 관람할 수 있는 오픈갤러리 공간도 구성되어 있다.

▲ KEA스테이지는 공단의 연혁과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친환경 에너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공간이다. 먼저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지구의 위기를 LED 전광판과 입체감 있는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인터렉티브 터치월을 통해 공단의 역할과 역사를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했으며, AR, 미디어 테이블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에너지효율, 기후변화대응, 신재생에너지 등 공단 사업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또한, 자신의 성격 유형에 따라 나에게 맞는 에너지 직업 찾기 검사(진로홀랜드 검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오픈 스테이지는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및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에너지창작발전소 컨셉으로 구성되었다. 창업 준비·공부 등을 할 수 오픈데스크와, 회의하고 접견할 수 있는 미팅룸, 2~4인 규모의 스타트업이 입주하여 사용할 수 있는 그룹스튜디오가 있다. 또한, 에너지 관련 1인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가가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스튜디오를 제공하여 공유오피스 공간을 구성하였다.

공단은 홍보관을 에너지 홍보, 교육, 문화복합공간으로 제공하여 방문객에게 에너지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에너지문화 체험을 통해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에너지 교육, 야외공연,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트갤러리, 사회적 기업 등을 위한 공간도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개관식에는 공단 임직원, 유관기관 및 자문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개식선언, 오케스트라 공연, 홍보관 견학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NEXTAGE 홍보관이 앞으로 공단을 대표하는 명소로서 행복한 미래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생각된다.”며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에너지 관련 교육·홍보 등 에너지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