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2019년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 개최

기사승인 [0호] 2019.06.26  17:02:19

공유
default_news_ad1

- 강원도 내 태양광발전 예비 창업자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 창업 교육 실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26일(수) 한국기후변화연구원 4층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지식을 제공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에 따른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날 신재생에너지 창업지원교육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오해를 바로 잡고, 소비자 피해 예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태양광발전사업 기본 지식과 태양광 사업의 타당성 및 경제성을 분석하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그 외에도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진수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신재생 발전사업 예비 창업자 및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있는 일반인에게 도움이 되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 강원지역본부는 금일 창업지원교육에 이어, 하반기 중으로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심화과정 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다.

박선호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