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트레이딩’ 교육수요 급증…3차수 연달아 개최

기사승인 [0호] 2019.05.10  14:24:19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외자원개발협회는 5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에너지 트레이딩 LNG’ 과정 개최

ad27

[에너지코리아뉴스] 최근, 해외자원개발 업계의  환경변화중 천연가스 비중이 확대됨이 관찰되는데, 가스생산량의 꾸준한 증가와 전체 천연가스 거래 중 LNG비중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국 셰일가스/오일 수출로 인해 국제 Spot시장에서 LNG현물가격이 하락하였음. 전세계적으로도 가스발전량이 점차 증가되는 추세임.또한 LNG 산업과 유관한 선박, 터미널, 가스발전소등 국내·외 인프라 투자도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LNG 트레이딩 사업부문을 담당할 업계 고급인력이 요구되는 실정이다.

LNG 분야의 교육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자원개발협회는 5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에너지 트레이딩 LNG’과정을 3차수까지 연달아 개최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LNG 도입, 판매, 운송 등의 업무를 하는 자원개발 유관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LNG 산업 구조와 특성을 이해하고 트레이딩 리스크를 관리할 수있는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당초, 16명 정원으로 계획했으나, 교육 수요가 급증하여 동일 과정을 3차수까지 증설하였고 총 30개 사, 59명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해외 시장에서 LNG 트레이딩 실무 경험이 있는 실무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진의 전문지식과 노하우가 교육생들에게 전달되어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 24~26일에는 ‘LNG 계약, 협상–PSA·SPA·MSA 해설 중심’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해당 과정도 이미 정원의 135%까지 사전 신청 접수가 진행되어‘에너지 트레이딩 LNG’과정 못지않은 인기 과정으로 예상된다. 상기 2개 과정은 모두 2019년도 사업계획 수립 시 수립한 “LNG분야 교육과정로드맵”에 해당하는 과정이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자원개발 업계의 재직자들에게 산업 및 교육 수요에 적합하고 실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문의는 ‘해외자원개발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친구찾기 @해외자원개발협회)’를 활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답변 받을 수 있다.

유혜린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