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몽골 광물자원기술정보센터 구축 지원

기사승인 [0호] 2019.03.21  19:14:23

공유
default_news_ad1

- 몽골 광물석유청장 석유관리원 방문, 적극 지원 요청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몽골 광물석유청(청장 크헤를렝 키식자갈)과 20일 석유관리원 본사에서 간담회를 갖고, 몽골의 광물자원기술정보센터 구축 지원을 약속했다.

몽골 광물석유청 크헤를렝 청장은 이날 석유관리원을 직접 방문하여 시험실, 석유수급보고상황실, 비노출검사차량, 이동시험실차량 등 석유관리원 주요시설과 첨단 장비 등을 둘러보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몽골 광물석유청 크헤를렝 청장은 “그동안의 석유관리원의 지원에 감사하다”며 “국제적인 수준의 한국 석유제품 시험분석및 품질·유통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광물자원 기술정보센터를 몽골에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지금까지의 양 기관의 협력 사업은 단기위주의 기반 조성에 초점이 맞춰있었다”면서 “앞으로는 역량강화 방안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몽골 광물석유청과 2017년 MOU를 체결하고, 검사·시험전문가 파견을 통한 기술자문, 몽골 석유담당 공무원 초청교육 등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몽골 현지에서 ‘석유품질관리 기술학교’를 열어 몽골 정부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정아람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