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개월 만에 13만…서울도시가스 '가스락' 브랜드 명예 지켰다

기사승인 [0호] 2019.02.01  09:40:15

공유
default_news_ad1

-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모바일 요금 할인 부문 수상

   
 

[에너지코리아뉴스] 서울도시가스(사장 박근원)는 1월 31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및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모바일 요금 할인 부문에 ‘가스락’이 선정⋅수상하였다.

작년 8월 출시한 “가스락”은 “가스락앱”(휴대폰 잠금화면 어플리케이션)에서 광고를 보거나, 다양한 미션과 이벤트에 참여해 적립한 캐시로 가스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작년 말에는 가족의 요금을 손쉽게 합산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캐시 선물하기’와 적립한 캐시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캐시아웃’ 기능 등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울도시가스 권역 외 거주하는 회원의 가스락 캐시 사용성이 확대되었으며 ‘가스락’은 출시 6개월 만에 이미 13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는 더욱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앱 하나로 가스요금 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과 가스요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스락”을 출시하여 4차 산업시대에 IT 인프라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과의 양방향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래 고객중심 경영에 힘쓰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서비스 관계자는 “가스락앱을 운영해보니,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점, 매번 광고를 계속 봐야 하는 점 등 잠금화면이라는 채널이 가지고 있는 한계성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현재 가스락 서비스는 주로 서울도시가스 고객들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서비스 기획부터 개발⋅ 운영까지 내부적으로 축적해 둔 경험을 기반으로 타 권역의 도시가스사나 다른 공공서비스 요금에도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을 찾아 플랫폼으로써의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도시가스 기획조정부문장 김광수 상무도 “앞으로 “가스락” 뿐만 아니라 서울도시가스에서 서비스 중인 IT솔루션(가스앱, 가스락, Safe SCG, AI챗봇, 영상인식 서비스 등)을 동종 업종 및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PaaS 형태의 플랫폼을 구축하여 향후에는 지역에 관계없이 고객들이 도시가스 관련 업무를 SCG PaaS를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혜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