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가스업계 사랑나눔행사' 제10회 봉사의 날 대표행사 개최

'도시가스업계 사랑나눔행사' 제10회 봉사의 날 대표행사 개최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8.12.11 0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 참석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수도권 7개 도시가스사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제10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을 맞아 대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2월 10일 삼천리(대표이사 유재권) 후원으로 진행된 ‘봉사의 날’ 대표행사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을 비롯한 구자철 협회장, 삼천리 유재권 대표, 수도권 도시가스사장단, 삼천리 임직원 70여명이 안양시 안양의 집에서 아이들의 따뜻한 월동 지원을 위하여 이불, 내의 등을 기증하고, 벽지 도배, 가스 배관 도색, 난방기기 가스안전점검을 시행했다.

도시가스협회 구자철 회장은 "아이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나기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승일 차관은 "올 겨울도 예년과 같이 잦은 한파가 예상되는데, 우리나라 전체 난방수요의 70%를 담당하고 있는 도시가스 업계가 올 해도 도시가스를 차질없이 공급하고, 동절기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 줄 뿐 아니라,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가져주실 것"을 당부했다.

도시가스 봉사의 날은 국민 대표 연료로 성장한 도시가스업계가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11월26일부터 전국 34개 도시가스사 임직원이 동시에 전국 1,800여 저소득층 가구와 150여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무상으로 도시가스 사용시설 점검 및 보수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자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