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호주방폭인증기관, 국제방폭 인증기술 교류 협약

기사승인 [0호] 2018.11.30  20:06:04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험보고서 및 사후관리 심사 상호인정 등 기술협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30일(현지시간) 호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증기관인 테스트세이프(사장 론 킬티)와 방폭인증분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방폭기기 및 방폭유지보수기업 인증분야 시험보고서 및 사후관리 심사의 상호인정, 시험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한 기술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테스트세이프는 호주 주정부 산하기관으로 전기제품시험·인증, 지하탄광 기계장비 시험·인증과 산업현장의 안전·보건과 관련한 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지난해 공사 실무진 방문 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금번 MOU체결에 대해 합의한 바 있다.

공사는 국내 방폭제품의 수출지원 및 방폭인증 기술력 선진화를 위해 지난 8월 독일연방물리기술원(PTB)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유수의 방폭인증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들이 수출에 필요한 국제인증을 받고자 외국의 시험인증기관에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인증서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호주시장 및 해외시장에 보다 활발히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양국의 수출무역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하는 모범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심혜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