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공사, 제5회 가스안전어린이축제 개최

기사승인 [0호] 2018.11.06  13:09:49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북 진천·음성지역 아동 등 약 700명 참여, 문화의 장 마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3일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이전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천·음성지역 내 아이들과 학부모, 봉사단 등 약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가스안전어린이축제’를 개최했다.

‘가스안전 어린이축제’는 가스안전공사가 지난 2013년 12월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지역 어린이를 초청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안전의 소중함과 미래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화행사로써 지난 5년간 지역의 손꼽히는 어린이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이들에게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유사시 대처방법에 대한 체험교육을 위해 가스사고용품전시장을 운영하고 가스사고현장 지휘본부차량 견학, 가스안전 VR체험 등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3D 가족뮤지컬 “더 오즈” 문화공연 관람을 준비해 문화예술 체험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지역아동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는 축제로 치러져 큰 호응을 얻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이 축제가 우리 공사와 지역사회가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융화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혜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