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만장학생, "도시락에 따뜻한 사랑 담아 배달하고 왔어요!"

기사승인 [0호] 2018.10.29  12:21:21

공유
default_news_ad1

- 독거 어르신 100가정에 무료 도시락 배달 봉사 전개

   
 

[에너지코리아뉴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후원하는 장학생 30여명이 10월 27일, 경기도 군포시 성민원을 찾아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독거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배달을 다니며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이 날 성민원에 모인 장학생들은 도시락 음식 재료들을 직접 포장하며 봉사를 시작했다. 이어 조를 이룬 학생들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가정 100여 곳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가슴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형편의 우수인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장학생을 미리 선발해 일정 성적 유지 시 대학교 졸업까지 소요되는 학비 전액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천만장학회는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다시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인적인 인재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보육시설 및 요양원 청소, 장애아동 야외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보육시설을 찾아 매주 청소년들의 학습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장학회로부터 매 학기 도움을 받으며 항상 마음에 빚이 있었는데 이렇게 봉사활동을 통해서 누군가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특히 오늘 봉사활동에서 손주 같은 학생들이 찾아가자 더없이 반갑게 맞아주시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미소를 전달해 드린 것 같아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1987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약 2,100여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온 천만장학회는 지난 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전개해왔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선호 기자 news@energykorea.co.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